학회장 인사말
학회연혁
학회회칙
학회임원

대한정형외과 컴퓨터수술학회(CAOS KOREA) 회원 여러분께

안녕하십니까?

우리 학회는 2003년 12월에 제1차 학술대회를 시작한 이래, 2010년에 이르러서 정형외과 정규 분과학회로 발돋움 하여 오늘에 이르렀습니다. 그 동안 CAOS-International 학회 및 CAOS-ASIA학회 등 국제학술대회도 유치하여 성공적으로 개최한 바가 있는 등, 명실상부한 저력있는 학회로 발전하였습니다. 이러한 우리 학회의 성장은 그 동안 학회 발전을 위해 노고를 아끼지 않으신 역대회장님들을 비롯한 임원님들 그리고 모든 회원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노력 덕분이라고 생각합니다.

구글은 최근 눈부신 발전을 거듭하고 있는 인공지능 기술을 의료기기 분야에 접목시키기 위하여 막대한 투자를 하고 있으며, IBM에서는 이미 "Watson for Oncology" 와 "Watson for Genomics"를 통하여 환자 개별 특성에 맞춘 암 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도 기존에 허가된 수술용 로봇의 기술적 발전뿐만 아니라 국내 최초로 수술 로봇시스템을 개발하여 허가를 받았다는 소식도 들립니다. 이와 같이 정형외과 영역에 컴퓨터를 이용한 첨단 기술을 접목하기 위한 노력은 계속되어야 합니다. MD와 PhD 선생님들로 구성된 전문가 모임인 우리학회야 밀로 이 분야의 선두주자로 그 역할을 다 해야 할 것입니다.

저는 학회장으로서 학회를 위해 일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된 것을 무한한 영광으로 생각하며 막중한 책임감을 느낍니다. 앞으로 역대회장님들과 임원님들 그리고 모든 회원님들의 뜻을 받들어 대한정형외과 컴퓨터수술학회가 한층 더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회원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17년 9월

대한정형외과 컴퓨터수술학회 회장 이 명 철



 

Samsung Medical Center (135-710) 81 Irwon-Ro Gangnam-gu. Seoul, Korea
E-mail: caoskorea2015@gmail.com / Tel: +82-2-3410-2206 / Fax: +82-2-6299-2017